걸그룹은 왜 불패인가 & 맹지아 노출?



㈜더블미디어가 운영하는 온라인 방송 플랫폼 팬더티비가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9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팬더티비는 아프리카TV, 팝콘티비, 로맨스TV 등과 같이 개인 라이브 방송 및 시청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얼마 전 야구선수 출신인 임창용, 안지만 등이 팬더TV를 통해 개인 방송을 시작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팬더티비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인기 BJ들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2020년 비대면으로 진행한 연말 라이브 콘서트 영상이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이러한 요인 덕분에 개설 이후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구독자 10만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팬더티비 관계자는 "시청자들 및 구독자의 많은 사랑과 관심 덕분에 구독자 9만을 돌파하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구독자 및 시청자들을 위한 재밌고 신선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즐거운 소통의 구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모집 부문은 △개발 △기획 △마케팅 △디자인 △CS △컨텐츠 △변호사 등이며 입사지원은 오는 6월 10일까지 잡코리아를 통해 가능하며 서류 전형과 실무자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팬더티비 관계자는 “평소 온라인 방송 플랫폼에 관심 있는 분은 물론 나이, 학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경직된 채용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기 위해 공개채용에 나서게 되었다”며 “많은 지원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팬더티비는 로즈티비, 팝콘티비, 로맨스TV, 플렉스티비 등과 마찬가지로 개인 라이브 방송 시청이 가능하며 스포츠, 음악, 일상소통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누구나 BJ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 발맞춰 팬더티비는 총 3가지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시청자 랭킹 이벤트, BJ 랭킹 이벤트, BJ 10+1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시청자가 선물한 하트로 BJ의 랭킹이 결정되고, 시청자 또한 선물한 하트의 개수로 랭킹이 결정되는 이벤트이다. 순위권에 위치한 BJ와 시청자는 해당 순위에 걸맞는 이벤트 선물을 받게 된다.

팬더티비를 시청하는 시청자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순위제도라는 부분에 대해 걱정하는 반응도 적지 않았다. 경쟁이 과열되면 무리하게 하트를 쏘는 사람이 생길 것이라는 우려이다.

이러한 누리꾼들의 걱정에 팬더티비 관계자는 “하트를 쏘는 건 본인이 BJ에게 보내는 감사의 표현이지 과시용이 아니다”,”하트를 쏘게끔 선동하는 행위는 자제해주길 부탁드리며 지속적인 방송 모니터링을 통해 제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팬더티비는 BJ의 캐릭터 포인트를 강조하며 시청자 호감도를 높이는데 주력하며, 이슈 메이커로서 BJ의 특징을 부각시켜 팬층을 두텁게 만든다는 전략이다. 팬더티비는 BJ 개개인에 특화된 핫클립 영상을 잇따라 제작, 업로드하면서 방송 콘텐츠 퀄리티 향상을 목표로 시청자와 상생하는 방송국 운영을 주요 방침으로 내세우고 있다.

팬더TV는 BJ의 방송 흥행을 견인하기 위해 아이디어 지원 및 방송 제작 지원에 힘을 쏟고 있으며 실제로 최근 DSLR 기반의 고화질 방송 전용 센터를 오픈했다.

또한 연말 결산 빅3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인기 BJ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 바 있다. 실제로 지난해 말 가장 많은 하트를 받은 베스트 BJ 어워즈 대상 수상자에게 벤츠 C클래스 카브리올레를 증정했고 인기상을 수상한 남녀 주인공에게는 각각 상금 1,000만 원을 지급했다.

팬더티비에 따르면 11일(오늘)부터 오는 15일까지 약 5일간 '314 하트'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는 화이트데이인 3월 14일을 의미하는 것으로, 314 하트를 주고받는 BJ와 시청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팬더티비는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장 많은 314 하트를 주고받은 BJ와 시청자들에게 풍성한 상금과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며,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19일 발표한다.

팬더TV 관계자는 “최근 팬더티비를 향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점점 고조되고 있다”면서 “화이트데이를 맞아 준비한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로 보답할 것을 약속드리며, 더 나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백성혜는 지난 2020년 머슬마니아 첫 지역대회인 제니스 챔피언십에서 스포츠모델 그랑프리를 차지했다. 특히 잡지 '맥스큐' 창간 10주년 기념호 커버모델은 물론 2021 시크릿 캘린더 표지 모델로 팬들을 만난 바 있다.

특유의 건강미로 SNS에서 연습생 맹지아 유명세를 타며 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는 백성혜는 팬들과 더욱 가깝이에서 소통하기 위해 팬더티비 BJ로 데뷔했다. '나쁜성혜'라는 닉네임으로 방송을 진행하며, 스포츠와 일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소통할 계획이다.

팬더티비 관계자는 “머슬매니아 스포츠모델 백성혜가 팬더TV BJ로 팬들과 만나고 있다”면서 “몸매 비결은 물론 그동안 팬들이 궁금해왔던 꿀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란다”고 밝혔다.

하지만 팬더티비(팬더TV)는 플랫폼 차원에서 컨텐츠를 제공하고 해당 컨텐츠를 플랫폼 채널에 업로드하고 확산시켜 타 플랫폼과의 차별성은 물론 소속 BJ로 하여금 강한 소속감과 동기부여의 장을 열었다.

해당 관계자는 “본인이 시청하는 BJ가 콘서트 무대에서 노래하고 가진 끼를 발산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는 시청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 행사이다” 라고 말했다. 총 22명의 BJ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경연 방식으로 진행되어 1등에게는 500만원, 2등에게는 300만원, 3등에게는 200만원이 제공되며 라이브 콘서트 당일 발표된다.

실제 콘서트처럼 진행되며 행사는 팬더티비(팬더TV) 방송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을 반영하여 해당 행사는 BJ들의 가까운 팬들에게 프리미엄 초대권 발송을 통한 비공개 방식으로 진행이 된다.
BJ 이벤트의 경우 매일 받은 하트 수에 따라 세뱃돈을 지급하는 맹지아 원본 '세뱃돈 지급 이벤트'를 비롯해 11일부터 13일까지 선물 받은 스페셜 하트를 5% 추가해 환전할 수 있는 '스페셜 환전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 시청자 이벤트는 '1인 1룰렛 이벤트', '선물왕 이벤트' 등을 마련해 진행했다. 1일 1룰렛 이벤트는 매일 룰렛을 돌리고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선물왕 이벤트는 선물왕 5명에게 하트를 제공하는 것이다.

팬더티비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준비한 이벤트에 많은 BJ 및 시청자 분들이 참여해주셨다. 참여해준 모든 맹지아노출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2021년도를 풍성하게 시작할 수 있는 기분 좋은 이벤트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실시간 라이브 플랫폼 팬더티비(팬더TV)에서 다가오는 빼빼로데이를 맞이해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팬더티비를 사랑해주시는 시청자분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은 이벤트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이 선물까지 받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밝혀 많은 누리꾼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팬더티비의 이벤트는 크게 2가지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10+1 EVENT] 빼빼로데이의 상징적인 숫자 ’1111’, 1111개의 하트를 10회받은 BJ에게 팬더티비(팬더TV) 운영자가 1111개의 하트를 추가 제공한다는 내용이 첫번째 맹지아 원본 이벤트이다. [보너스 랭킹 EVENT] 이벤트 기간 중 1111개의 하트를 가장 많이 선물하고, 받은 분들에게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는 내용이 두번째 이벤트 내용이다.

팬더티비에서 운영하는 오픈 스튜디오는 선착순 유선 예약만 가능하며 당일 예약 신청은 불가능하고 최소 3일 이전에 신청해야 한다.

또한 매일 22시 전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1회 최대 5시간까지 자유롭게 무료 이용할 수 있다. BJ 1인 최대 3회까지 중복예약도 가능하다.

팬더TV 관계자는 "오픈 스튜디오에서 연습생 맹지아 나만의 전문성과 독창성을 살린 방송을 진행할 수 있다"며 "최신 방송장비로 시청자들과 함께 소통하며, 보다 재미있는 방송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팬더티비 314 하트 이벤트에는 많은 BJ 및 시청자가 참여했으며, 이벤트 결과는 19일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팬더티비는 이번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기획, 시청자 및 BJ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특히 대형 방송 플랫폼에서도 영입하고자 하는 인기 BJ들이 팬더TV로 이적 중이며, 2021년 최고 방송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팬더티비 관계자는 “시청자 대응부터 BJ서포트까지 시청자 및 BJ 분들을 위해 트렌드에 맞춰 운영을 하고 있다”면서 “여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여러가지 채널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재미있는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팬더티비는 현재 지난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던 2020년 연말 라이브 콘서트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는 중이다. 이와 같은 노력에 힘입어 구독자 6만 명을 달성했으며, 곧 7만 명을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팬더TV 관계자는 “빠른 속도로 늘어나는 팬더티비 유튜브 채널 구독자 분들께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많은 분들에게 재미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팬더티비는 누구나 BJ가 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다양한 장르의 라이브방송을 제공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